14.5km 황톳길에서 맨발로 놀자! 10회째 맞은 '계족산 맨발축제'

계족산 황톳길을 만들어 즐거움을 나누는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오는 14~15일 이틀간 대전 계족산 황톳길(14.5km) 일원에서 2016계족산 맨발축제를 연다고 2일 발표했다.

맥키스컴퍼니는 2006년부터 계족산에 황톳길을 조성해 11년째 관리하고 있다.매년 열어 온 맨발축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계족산 맨발축제는 사람(맨발)과 자연(숲속 황톳길), 문화체험(공연, 전시, 이벤트)이 어우러지는 건강문화축제다.

축제 이틀 동안 계족산 황톳길에서는 에코힐링 맨발걷기와 숲속문화체험행사가 상설로 열리며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15일에 열리는 에코힐링 마사이마라톤대회는 맨발로 계족산 황톳길을 한 바퀴 돌아오는 13km코스로 넓고 완만한 숲속 황톳길을 편안하게 즐기며 달릴 수 있다.

29세 이하(1988년 1월 1일 이후 출생)참가자와 외국인은 별도의 참가비가 없다.

마사이마라톤 참가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맨발걷기와 문화체험은 축제기간 언제든지 가능하다. 계족산 황톳길은 매년 수많은 나들이 인파와 관광객들로 넘쳐난다.

맨발로 말랑말랑한 황톳길을 언제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잘 관리되어 있고, 특히 4월부터 10월까지는 주말(토,일)마다 오후3시에 맥키스오페라 뻔뻔(fun fun)한 클래식 공연이 상설로 열린다.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계족산 황톳길은 맨발축제기간이 아니어도 언제나 맨발로 즐길 수 있도록 정성껏 관리하고 있다"며 "4월부터 10월까지는 주말마다 음악회도 열리고 있으니 오셔서 편하게 즐기시면 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