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한국서 10년내 독일 3대 브랜드 따라잡겠다"

Q30·Q60 연내 출시…딜러·서비스 네트워크 연 30% 확장

인피니티코리아가 디자인을 앞세워 한국 시장에서 10년 안에 독일의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에 맞서는 가장 강력한 경쟁자가 되겠다며 도전장을 냈다.인피니티코리아는 6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브랜드 한국 시장 진출 후 11년 만에 최초로 디자인 행사 '2016 인피니티 디자인 나이트'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인피니티 코리아 이창환 대표는 "인피니티는 한국 시장에서 향후 10년 안에 독일 프리미엄 3사의 가장 강력한 도전자가 될 것"이라는 비전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 연 30% 확장 ▲ 세단 및 SUV 라인업 균형 성장 ▲ Q30 및 Q60 연내 도입을 통한 고객층 확대를 구체적인 목표로 제시했다.이번 행사를 위해 처음 방한한 롤랜드 크루거 인피니티 글로벌 대표는 "디자인은 인피니티 핵심 역량 중 하나"라며 "인피니티 디자인 언어를 명확히 보여줄 Q80 인스퍼레이션, Q30, Q60 등 세 모델은 인피니티가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한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의 선봉"이라고 강조했다.

또 "향후 모델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생산 공장 확장, 판매 네트워크 강화로 브랜드와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인피니티는 이 자리에서 브랜드 디자인 정수를 집대성한 콘셉트카 'Q80 인스퍼레이션',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엔트리카 'Q30'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또 아시아 최초로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을 공개했다.

Q30과 Q60은 올해 국내에 출시된다.

이날 행사에는 시로 나카무라 인피니티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OO), 알폰소 알바이사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이사 등 브랜드 디자인을 책임지고 있는 핵심 임원들이 대거 참석, 인피니티의 브랜드 디자인 비전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직접 소개했다.시로 나카무라 COO는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 디자인의 미래를 보여주는 진보의 정점에 선 모델"이라며 "담대한 디자인은 Q30, Q60에도 명확히 반영됐으며 향후 같은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더 대담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yjkim84@yna.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