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3만원·침대 12만원…가구, 봄에 사야 저렴해요

뉴스카페

이사 등 몰려…최대 60% 할인
‘책상 3만4500원. 싱글침대는 12만원.’

에넥스의 주방가구 갤럭시 플래티늄
국내 1위 가구업체 한샘이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 진행하고 있는 봄맞이 할인행사다. 한샘은 ‘반값’을 강조한 ‘반값습니다’란 이름을 내걸고 이달 말까지 세일행사를 연다. 할인엔 조건이 있다. 책상은 의자(6만9900원 등), 침대는 매트리스를 하나씩 더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이 같은 조건에도 고객들의 주문은 밀려들고 있다. 대형 브랜드 업체의 가구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국내 주요 가구업체들이 봄 성수기를 맞아 치열한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다. 판매가를 최대 50~60% 낮추고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가구업체에 봄은 1년 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다. 이사, 결혼, 개학이 몰려 가구를 사려는 고객이 급증해서다. 판매량도 다른 계절에 비해 20~30% 늘어난다. 평소 가구를 바꾸고 싶어 했던 고객에겐 최적의 구입 시기로 꼽힌다.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한샘뿐 아니라 현대리바트, 에넥스 등도 봄철 맞이 할인행사를 시작했다. 현대리바트는 총 2000여개에 달하는 품목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 업체가 가장 주력으로 삼고 있는 할인 품목은 수납 제품이다. 현대리바트의 수납장 ‘블록 리빙박스 칼라시리즈’ ‘스마트 윈도우 수납박스’는 1만~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에넥스도 붙박이장, 주방가구 등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에넥스몰’에서 붙박이장을 46% 저렴한 7만9900원에 팔고 있다. 4인용 대리석 식탁의 가격도 44% 낮춰 36만9000원에 선보인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