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자동차보험료 대폭 절약 팁!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서 확인!

작년에 대학생 김씨(27)는 다른 지역으로 편입을 하면서 중고차를 구매했다. 좋은 매물을 찾아 이곳 저곳 수소문 하여 거의 새것에 가까운 차량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그 후 차 보험에 가입했는데, 몇 달 뒤 벌금 고지서를 받게 되어 당황스러웠다.

김씨처럼 새 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보험 시작일을 차 인수일에 맞춰야 한다. 보통 차를 구입한 뒤 한 달 내로 가입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아 가입시기를 놓치는데, 심지어 벌금 고지서가 왔는지 확인을 못해 벌금이 밀려 갑작스레 차를 압류 당한 사례도 있다. 차 보험은 한번 가입할 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인터넷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http://bohum-bank.co.kr/) 를 통해 연령, 직업, 보험경력, 차종 등 본인의 조건에 맞는 보험상품과 보험료를 꼼꼼하게 알아보고 구입, 인수 시점에 맞춰 가입할 것을 권장한다.차를 구매할 때 새 차를 살지, 중고차를 사야 할지 고민한 적이 있었을 것이다. 중고차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보험료도 더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보험료 차이는 거의 없다. 하지만 피보험자의 보험경력이나 보험 설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특약 담보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기본 담보인 책임보험(대인, 대물)이외에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특약에는 운전자한정, 승용차요일, 마일리지 특약 등 본인의 운전습관에 맞춰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특약이 있고, 대인 또는 외제차 충돌 특약 등 손해 보상 한도를 높일 수 있는 특약이 있다. 이렇게 다양한 특약 가운데, 자기차량손해 담보는 차량 가격에 비례하여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이 담보를 추가할 경우 새 차와 중고차의 보험료 차이가 크게 날 수 있다.

차 보험은 보험사 마다 특약이나 제공하는 할인혜택, 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 위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 사용이 보편화 되면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해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다양하게 등장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는 국내에 출시한 전 보험사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고, 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통해 정확한 보험료를 확인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용해볼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만약 차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새 차와 중고차 중에 어떤 것으로 선택할 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 새 차의 경우 일반적으로 구매 이후부터 즉시 가격이 떨어지는데, 3년 정도는 급격히 하락하다가 그 후부터는 천천히 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2~3년 정도 지난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무엇보다도 인수일에 맞춰 보험가입을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해야 한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