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쇼 시간 언제?, 별 보기 좋은 장소 `추천`

`우주쇼 시간`장대한 우주쇼가 펼쳐진다. 미국 천문우주 사이트 `어스스카이`는 20일(한국시각) 5개 행성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현상이 이날 새벽부터 내달 20일까지 이어진다고 밝혔다.특히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 등 태양계 5개 행성이 일렬로 서는 장관을 관측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와 함께 지구에서 별 보기 좋은 곳도 공개됐다. 뉴질랜드 일간지 ‘헤럴드’는 최근 숙박사이트 `부킹닷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헤럴드에 따르면 지구에서 별 보기 좋은 곳 1위는 칠레의 `산페드로 데아타카마`로 알려졌다.산페드로는 시야가 탁 트여 밤에 두 눈으로 무수한 별을 관측할 수 있다. 2위는 뉴질랜드 남섬에 있는 테카포 호수가 차지헸다. 테카포 호수는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테카포 호수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낮은 구름이 형성되기 어렵다. 덕분에 별을 보는데 최상의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다.이밖에 별 보기 좋은 장소로 미국의 플래그스태프, 모로코의 메르조가, 요르단 와디럼, 호주 에어즈록, 말레이시아 포트딕슨, 이스라엘 미츠페라몬 등이 선정됐다.(사진=YTN뉴스 캡처)
편집국기자 wowsports0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리나라 IS 안전지대 아니야"…국내 외노자 7명 IS 가담 `충격`
ㆍ쯔위 사과 강제 논란..“세상에서 가장 힘든 코리아 아이돌 스타 행보”
ㆍ서울대 출신이 개발한 "하루 30분 영어" 화제!
ㆍ아침마당 서정희, 시청자 혼란에 빠트렸던 폭탄 발언
ㆍ치주염, 구취 막는데 이 방법이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