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보다 15배 빠른 `기가 LTE` 상용화 발표

모바일에서도 기존 LTE보다 15배 빠른 속도의 기가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UHD 영화1편을 단 2분만에, 음악 100곡은 단 21초만에 다운받을 수 있는 속도입니다. KT는 15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기존 LTE보다 15배 빠른 `기가LTE 상용화`를 발표했습니다.

`기가LTE`는 기가 와이파이와 LTE를 하나의 네트워크처럼 활용해 통신 속도를 최대로 높이는 기술입니다.

이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언제 어디서든 SNS등에 콘텐츠를 올리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1인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는 조민성 대표는 "그동안 외부에서 촬영을 하고 영상을 올리려면 인터넷이 빠른곳을 찾아 돌아나녔어야 했는데 이 서비스가 시작되면 바로 휴대폰에서 영상을 올릴 수 있어서, 1인 미디어 참여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KT의 5만9,900원 이상 요금제에, 삼성전자의 `갤럭시S6`나 `갤럭시S6엣지` 스마트폰에 우선 적용됩니다.KT는 지난 9월부터 삼성전자와 공동개발을 통해 갤럭시S6시리즈에 이 기술을 적용했고 하반기 출시될 스마트폰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앞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LTE망과 와이파이망을 동시에 활용해 기가급 속도를 구현하는 기술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다만 실제 단말기 적용에 KT가 가장 먼저 나서면서 상용화도 가장 빨리 이뤄졌습니다.이와 관련해 오성목 KT 네트워크 부문장은 "KT는 현재 20만 개의 LTE 기지국와 14만 개의 기가 와이파이를 비롯해 30만개 와이파이로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넓은 기가 LTE커버리지를 확보했다"며 "타 통신사와 비교해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T는 GiGA LTE 상용화 경험과 5G 핵심기술을 발판으로 ITU(국제전기통신연합), GSMA(GSM협회) 등 국제기구를 비롯해 삼성, 노키아, 에릭슨 등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5G 기술표준 선정을 위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윤형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가면 벗어..복면가왕 팥빙수 정체는?
ㆍ부산 첫 메르스 환자 숨져, `無지병`도 속수무책인데 비염 앓던 `메르스 의사`는?
ㆍ먹으면서 빼는 최근 다이어트 성공 트렌드!!
ㆍ`박원순 사과했지만..`메르스 의사 현재 위독··檢, 수사 착수
ㆍ박보영 민아, 男心 자극하는 `청순 외모+은근 섹시` 승자는?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