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106' 류시원 감독 "두 번 기회는 없다" 비장한 출사표 (2015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사진=CJ슈퍼레이스 제공>
[변성현 기자] 2015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테스트가 24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열렸다. 팀106 정연일 선수와 류시원 감독 겸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류시원 감독은 "지난해 GT클래스에서 챔피언을 놓치고 스톡카에서도 세팅을 잡다가 1년이 지나갔다. 올해는 GT클래스를 접었다. 팀106의 모든 스탭들이 슈퍼6000에 집중을 할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이어 "작년에는 치프 미케닉이 시즌 중간에 이별하게 돼서 미케닉 쪽의 문제도 심각했었다. 올해는 어느 팀보다 화합이 잘되고, 분위기도 좋다. 돈을 많이 쓰고 차를 잘 탄다고 챔피언을 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중요한 건 팀이다. 한국타이어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는데, 한번 더 기회를 주셨다. 올해 성적이 안 나오면 두 번 기회는 없기 때문에 열심히 하겠다."며 비장한 각오를 다졌다.

정연일은 "GT클래스에서 넘어왔는데 목표는 챔피언이다. 적응도 해야 하고, 여러 가지 생각이 많지만 아트라스BX의 팀 베르그마이스터 선수를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다. 많이 준비한 만큼 올해는 챔피언을 하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FIA(국제자동차연맹)로부터 '챔피언십' 타이틀 사용을 승인 받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대회로 지난 2006년 CJ의 후원을 시작으로 9년 동안 리딩 모터스포츠 대회로서 모터스포츠 저변확대를 이끌어 가고 있다.아시아 최초로 스톡카 레이스를 개최하면서 프로 레이싱팀 및 국내외 최고 기량의 선수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에는 국내 최초로 야간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 2013년부터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에서 슈퍼레이스 아시아전을 개최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를 지향하고 있다.

2015년 대회는 4월 12일 영암 KIC에서 열리는 개막전에 돌입, 대장정에 들어간다. 올 해부터 XTM을 통해 방송 부분을 한층 더 강화, 국내경기는 2시간 동안 생중계, 해외 경기도 녹화 방송으로 안방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