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클릭` 요르단 국왕 전투기 모나? 요르단 IS 공습 시작, 돌고래 장례문화, 휴면계좌 통합조회

▲`6일 검색어 키워드` 요르단 IS 공습 시작, 돌고래 장례문화,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진=JTBC)

`6일 핫 키워드` 요르단 IS 공습 시작, 돌고래 장례문화, 휴면계좌 통합조회



요르단 국왕 전투기 모나? 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 IS 공습 시작

요르단이 이슬람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자국 공군 조종사를 살해한 것에 대한 보복을 선포했다. 앞서 요르단 알카사스베 중위는 지난해 12월 F-16 전투기를 조종하다 격추돼 시리아 북부에서 IS에 생포된 후 화형당했다.



AP, AFP등 주요 외신은 5일(현지시각) “요르단 군 전투기 수십 대가 시리아 내 IS 군사훈련 시설과 무기고를 공습하고 수도 암만으로 귀환했다” 고 밝혔다.

요르단 공습 표적은 IS가 수도로 선포한 시리아 북부 락까 내 IS 시설로 전해졌다.



앞서 전투기 조종 자격증을 보유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이 직접 IS 공습에 나설 가능성도 제기됐다. 그러나 아랍권 위성방송인 `알 아라비야`는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이 직접 공습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요르단 IS 공습 시작.



돌고래 장례문화



돌고래 장례문화



돌고래도 가족이 죽었을 때 엄청난 정신적 충격 속 슬픔에 잠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르투갈 포르토대학 연구진은 최근 돌고래의 행동양식과 심리를 분석했다.



이번 연구는 포르투갈 마데이라 해변에서 대서양알락돌고래(atlantic spotted dolphin) 4마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연구 결과, 돌고래도 자신의 새끼가 죽었을 때 엄청난 정신적 충격과 슬픔에 잠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뿐만 아니라 죽은 가족(돌고래)를 애도하기 위한 장래문화(돌고래 장례문화)도 존재했다.



돌고래 무리는 죽은 새끼 돌고래를 자신의 등이나 머리를 이용해 떠받히고, 최소 1시간 반 이상 이러한 행동을 유지하며 헤엄친다. 특히 어미 돌고래는 죽은 새끼를 계속해서 물 위로 뜨게 하려 몇 시간 동안 온 힘을 쏟는다.



포르투갈 포르토대학 연구진은 “이번 연구를 통해 돌고래들은 죽은 가족을 수면에 머물게 하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다른 돌고래 종(種)도 다양한 방법으로 죽은 새끼를 다른 지역으로 옮기는 행동을 하지만, 대서양알락돌고래처럼 부패가 시작되기 직전까지 함께하지는 않는다”고 덧붙였했다.



한편, 일부 포유류 동물은 가족이 죽으면 평생 곁을 지키기도 한다. 또 특유의 울음소리로 슬픔을 표현하거나 장례문화를 치러 먼저 떠난 가족의 넋을 기린다.



포르투갈 돌고래 장례문화에 관한 연구결과는 생물학 학회지인 ‘Acta Ethologica’ 최신호에 실렸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휴면계좌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www.sleepmoney.or.kr)에 접속자가 몰렸다.



휴면계좌조회란 전국은행연합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정지된 휴면계좌에 방치된 예금이나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화면 우측의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거치면 확인이 가능하다.



은행은 물론 보험사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금액 등 휴면계좌를 통합조회 할 수 있다.

요르단 IS 공습 시작, 돌고래 장례문화, 휴면계좌 통합조회 요르단 IS 공습 시작, 돌고래 장례문화, 휴면계좌 통합조회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투명인간` 최여진 vs `겟잇뷰티` 이하늬, 19금 몸매…볼륨대결 `후끈`
ㆍ`언프리티 랩스타` 제시, 랩 실력과 동등한 비키니 몸매..."육지담, 제 2의 윤미래" 극찬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D컵+엉짱녀` 예정화vs유승옥, 화면 꽉 차는 볼륨 몸매 `아찔`
ㆍ해피투게더 최정원, 비키니 사진 보니 속살까지 `꿀피부`..."피부 너무 좋아 고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