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분양 열기 고조…모델하우스에 수만 인파

'세교호반' 등 9곳 모델하우스 개장
경기 화성시 ‘동탄2 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4.0’의 모델하우스에 최근 4일동안 3만7000여명의 인파가 몰렸다. 반도건설 제공
지난 9일 문을 연 경기 화성시 ‘동탄2 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4.0’ 모델하우스에는 주말을 포함해 4일 동안 3만7000여명이 다녀갔다.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와 동탄2신도시의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투자자들이 몰렸기 때문이라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이 지난 주말 모델하우스를 연 세종시 2-2생활권 ‘메이저시티’, 경기 화성시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경기 광명시 ‘광명역 푸르지오’ 등 3곳에도 총 8만7000여명의 인파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가을 분양시장의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동탄2신도시, 경기 광명시 광명역세권개발지구 등에서 지난 10일 문을 연 모델하우스엔 12일까지 3일 동안 각각 수만명의 예비청약자가 방문했다. 이번 주말에도 전국 9개 단지가 모델하우스를 열 예정이다.

이번주 청약을 받는 단지는 10개 단지, 9035가구다. 반도건설은 15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4.0’ 청약을 접수한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 유일한 주상복합 아파트로 단지 인근 복합화초등학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대우건설이 광명역세권지구에 짓는 ‘광명역 푸르지오’도 청약을 받는다.

16일 대림산업은 경기 수원시 망포동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영통2차’ 청약에 나선다. 지난해 12월 분당선 전 구간(수원~강남~왕십리)이 개통되면서 단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분당과 강남으로 가기 편리해졌다.모델하우스를 개장하는 곳은 모두 9곳이다. 금강주택은 오는 17일 경기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 문을 연다.

같은 날 동도건설은 경기 부천시 심곡본동에서 오피스텔 ‘부천역 동도센트리움’ 내방객을 맞이한다.

김동현/김진수 기자 3cod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