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m 높이의 아찔한 어트랙션…국내 최대규모 실내형 파도풀

워터파크

경기 일산'원마운트'

호수공원이 한눈에 쏙…300m 길이 유수풀 '환상'
겨울 실내 테마파크 갖춰…1년 내내 다양한 눈썰매 체험
경기 일산 한류월드에 들어선 대규모 도심형 워터파크 ‘원마운트’(onemount.co.kr)는 실·내외를 넘나들며 물놀이와 어트랙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놀이공간이다. 원마운트는 지상 40m 높이에서 즐기는 아찔한 어트랙션을 포함한 9종의 슬라이드, 실내형 최대 규모의 파도풀 등 총 18개의 풀을 갖추고 있다.

○투겔라이드 등 어트랙션 인기 원마운트의 특징은 국내 최초의 옥상 워터파크 시설이라는 점. 일산 호수공원을 내려다보며 지상 40m 옥상 꼭대기에서 아찔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옥상에서 즐길수 있는 투겔라이드는 2인승 튜브 봅슬레이를 타고 튜브 사이를 질주한다. 체감 속도는 50㎞ 정도. 옥상 7층에서 출발해 튜브를 타고 건물 밖으로 뱅글뱅글 돌아나간 뒤 다시 4층 실내 워터파크 존으로 떨어진다.

워터파크 내부에도 스릴넘치는 물놀이 기구가 다양하다. 탑승자의 원심력을 활용한 보디볼(Body Bawl) 형식의 슬라이드인 샴페인 모양의 ‘킹볼라이드’, 원심력을 통해 순간 무중력 상태를 느낄 수 있는 ‘스카이 부메랑고’, 지상 40m 높이에 있어 번지점프를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콜로라이드’, 90m의 어두운 터널을 360도 회전하면서 내려오는 ‘월링더비쉬’ 등이 그것. 수심 1.75m, 파고 1.5m의 국내 최대 실내형 파도풀 ‘카니발 비치’에선 다섯 가지의 파도를 즐길 수 있으며, 길이 300m의 유수풀 ‘벤츄라 리버’에서도 튜브를 타고 계곡·급류·동굴·브리지 등을 거치며 갖가지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인 ‘자이언트 플레이’는 국내 최대 규모로 시간당 36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판타스틱 플렉스’에서는 물과 음악, 빛과 하나가 되어 화려한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수압을 통해 수치료를 경험할 수 있는 독일 수치료 시스템 ‘바데풀’, 스노파크를 조망하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스노스파’도 마련돼 있다.

○겨울 주제로 한 테마파크도 성황

스노힐
원마운트의 매력은 워터파크와 함께 겨울을 주제로 한 실내형 테마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 북유럽 산타마을을 콘셉트로 디자인된 부조물과 이색썰매, 동물썰매, 빙상볼링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레이크, 7개의 테마동굴이 있는 아이스로드, 1년 내내 눈썰매를 탈 수 있는 스노힐 등으로 구성됐다. 연면적 1만㎡에 동시 수용인원은 1300명이다. 스노힐은 1년 내내 영하 3도가 유지되는 곳으로, 눈을 맞으며 길이 20m의 레인에서 썰매와 보드를 탈 수 있다.

아이스로드는 1500㎡ 규모의 고속 놀이 활주로 공간으로, 동물썰매와 동력썰매, 자전거썰매 등을 타고 이색 동굴을 지나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스노파크의 한가운데에 있는 아이스레이크는 1200㎡ 규모로 조성된 얼음호수로, 빙판 위에서 세계 각국의 이색 썰매류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노파크 2층과 3층은 북유럽 산타마을 콘셉트의 부조물과 매직트리, 트리하우스가 차지하고 있어 아름다운 동화나라에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쇼핑몰이 워터파크와 함께 있는 것도 원마운트의 장점. H&M, 자라(ZARA) 등 글로벌 브랜드 100개 매장이 입점해 있다. 화장품 매장과 성형외과, 에스테틱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365일 쾌적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돔형 실내골프연습장과 실외 스크린 골프장은 물론 헬스장에 노천 스파까지도 즐길 수 있는 실내수영장까지 갖추고 있다.

1566-2232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skycbi@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