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김남길의 복수 조력자는 누구? ‘시청자 의견 분분’

[최송희 기자] ‘상어’에서 김남길의 조력자인 ‘친구’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KBS2 월화드라마 ‘상어’(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차영훈)에서 한이수(김남길)를 도와 복수를 완성시키는 ‘친구’의 정체에 대해 시청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한이수의 곁에서 그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시키는 ‘친구’의 존재는 첫 회부터 내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인물이다.

현재 가장 유력한 지목을 받고 있는 사람은 바로 장영희(이하늬)와 김수현(이수혁). 또한 요시무라 회장과도 깊은 인연이 있어 보여 많은 사람들이 이수를 돕는 것이 요시무라 회장과도 무언가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추측.

두 사람의 이중 스파이일 가능성까지 생각하고 있다. 김수현은 해우(손예진 분)의 밑에서 일하고 있는 수사관. 이수와는 표면적으로는 전혀 관련이 없고 만남도 없지만 어딘가 미스터리한 느낌을 풍기는 것이 계속 의심스럽다. 시청자들 대부분이 뭔가 비밀을 갖고 있는 반전의 인물로 생각하고 있는 만큼 김수현에 대한 의심이 크다. 하지만 과연 이수와 어떤 인연과 관계로 그를 돕는 ‘친구’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만일 수현이 ‘친구’라면 과연 그는 왜 이수를 돕는 지에 대해 더욱 궁금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지목 받고 있는 인물은 이수를 웃게 만드는 남자 김동수다. 이수와는 어렸을 적부터 막역한 친구 사이로 이번에 복수를 위해 돌아온 이수가 가장 먼저 찾은 인물이기도 하다. 일부러 비서인 영희에게 연락처를 주어 자신의 운전기사로 채용해 곁에 둔 만큼 이수와의 사이가 각별하기도 하다. 입은 조금 가볍고 늘 정신없이 행동하지만 이 모든 것이 반전을 위한 설정이라는 이야기까지 있을 정도.

과연 이수를 도와 복수를 완성시키는 진짜 ‘친구’일지에 대해서도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드라마 ‘상어’의 제작진은 “오늘밤 방송되는 14회에서 ‘친구’의 정체에 대한 중요한 이야기가 나온다. 많은 분들이 ‘친구’의 정체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있다고 들었다. 14회를 자세히 보시면 그 정체에 대해 알 수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란다”고 귀띔했다.

한편 그 동안 펼쳐졌던 사건의 단서들이 하나하나 모아지며 퍼즐을 완성해 나가고 있는 드라마 ‘상어’는 오늘밤 또다시 폭풍과 같은 전개를 예고했다. 7월9일 오후 10시 14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에넥스텔레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수지 성희롱 합성사진 유포한 16세 男, 불구속 입건
▶ 김유정 해명 "미국 어학연수? 휴식차 친척집 간 것"
▶ 2NE1 ‘Falling in Love’, 9대 음원차트-아이튠즈 강타
▶ [인터뷰] 유준상 “성유리 이진 소원이까지 그야말로 힐링”
▶ [포토] 김사랑, 다이어트를 부르는 명품각선미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