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IT쇼] 아이엔소프트,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ㆍ서비스 플랫폼 선보여

2002년 만들어진 중견 IT 솔루션 업체 '아이엔소프트'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솔루션과 서비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아이엔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관리,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비스 등 총 3개 분야다.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사용자 기반의 자원 관리가 가능한 포털 서비스다. 서비스 제공자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어 사용자는 쉽게 이를 이용할 수 있다. 가상화한 플랫폼을 구성해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 내용에 접근하고 확장하는 데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관리는 관리 전문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가상OS 등에 대한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수시로 바뀌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이엔소프트는 또 기업이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할 수 있는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엔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대형 통신사에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광익 아이엔소프트 사장은 "올해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아이엔소프트가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에서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술 투자는 물론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