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움 에어포트' 방문객 백만명 돌파


SK텔레콤 (대표이사 정만원)은 인천공항에 마련한 ICT(정보통신기술)체험관 T.um airport(티움 에어포트)의 방문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개장 이후 26개월 만에 100만 방문객을 돌파한 것으로 이는 국내 상설 ICT 전시관 중 최단기에 달성한 기록이라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인천공항 출국장 12~14번 게이트 사이 위치한 첨단 모바일 전시관인 티움 에어포트는 기존에 있던 SK텔레콤의 전시관을새단장 해 지난 2008년 7월 다시 문을 열었다.

재개장 후 방문객 중 외국인 비율이 60%를 차지, 국내보다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곰 관계자는 "한국의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적으로 앞서 있어, 외국인들에게는 생소하거나 신기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티움 에어포트에서는 출국 직전 가족, 친구들과 재미있게 안부를 전할 수 있는 영상통화 등을 비롯해 공항 대기 중 즐길 수 있는 T 스토어 애플리케이션, 신규 IPE서비스(모바일 결제 T 스마트 페이)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T-로그인과 와이파이(Wi-Fi) 를 이용한 무료 인터넷 사용 공간을 마련, 출국 고객들이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최첨단 기술 체험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이항수 홍보실장은 "내·외국인 100만 방문객 돌파로 티움 에어포트는 국제적인 ICT 명소로 자리잡았다"며 "G20정상회의를 개최하는 한국의 위상에 걸맞는 ICT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u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