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아웃도어ㆍ골프웨어] 오케이아웃도어닷컴‥등산복·캠핑용품 등 4만여종 '한눈에'

국내 최저가에 30% 더 싸게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카테고리 킬러숍 ㈜오케이아웃도어닷컴(www.okoutdoor.com)의 약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등산복부터 캠핑용품,자전거 의류,전문 암벽등반 장비 등에 이르는 4만여종의 제품과 아크테릭스 · 파타고니아 등 전 세계 수백여 아웃도어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전문 멀티숍.관련 분야의 온라인몰 가운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직영 매장(사진)도 함께 운영한다. 2000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시작,내년에는 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정 브랜드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매장과 달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비교한 뒤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넓다. 또한 특정 브랜드의 유행 여부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게 이 업체의 장점으로 꼽힌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제품을 전량 구입한 뒤 판매하는 체제로 운영한다. 4만여종의 제품을 자체 물류센터에서 보유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차별화한 마케팅과 국내 최저가에 상품을 내놓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구매 누적 금액이 클수록 할인 혜택이 많으며,이미 업계 최저가에 판매하면서 추가로 최대 30%까지 할인해준다. 또 국내 최저가 130% 보상제(더 싸게 파는 곳이 있으면 판매가의 1.3배 보상)와 위조상품 300% 보상제(위조상품을 판매 확인시 판매가의 3배 보상)도 실시하고 있다.

4만여종의 제품을 직접 관리하고 유통하기에 이 같은 파격적인 보상제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PB(자체브랜드) 제품인 '오케이아웃도어', '락마스터', '미레츠', '바디 핏'을 적극 활용해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발 빠른 제품 생산으로 폭넓은 제품군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또한 '도이터', '마운틴 이큅먼트', '쉐펠', '로우 알파인' 등 국내에 진출한 해외 유명 브랜드와 기획 단계부터 협력한 오케이아웃도어닷컴 독점 기획 상품과 세계적인 수준에 부합하는 아웃도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쇼핑몰 외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정보 사이트로도 유명하다.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상당수의 콘텐츠를 확보,'등산 정보의 백과사전'이라고 불릴 정도.관계자는 "정보 커뮤니티에 올라온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상품 개발 · 기획 ·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