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웰빙지수] 삼성전자 '하우젠 세탁기'‥'버블세탁' 2세대 선보여…피부보호 기능 주목

삼성전자(부사장 최진균)는 출시 8개월 만에 10만대를 판매하며 국내 세탁기 시장에 '버블세탁' 돌풍을 일으켰던 신개념 세탁기 '하우젠 버블'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하우젠 2세대 버블' 8종을 새로 선보였다. 하우젠 2세대 버블은 더 깨끗한 세탁은 물론 장시간 옷감을 부드럽게 유지시키는 기능을 추가했다. 하우젠 2세대 버블의 '스킨케어' 기능은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을 세탁할 때 피부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옷감을 부드럽게 유지해주는 기능이다.

세탁 시 최대한 많은 버블을 발생시키고 헹굼물의 양을 늘려 속옷이나 아기 옷을 손상 없이 세탁하는 데 효과적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우젠 2세대 버블의 '살균 통세척' 기능은 전용세제 없이 70도 고온의 물로 세탁조를 고속 회전시켜 세탁조에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300만분의 1 수준으로 줄여주고,곰팡이와 물때까지 제거해 준다.

소비자의 사용 편의를 극대화시킨 디자인도 눈에 띈다. 하우젠 2세대 버블의 '이지 세제함'은 가로 · 세로 4칸으로,각 칸을 넓혀 세제가 옆 칸으로 넘치는 것을 방지했다. 디자인면에서도 터치형 디스플레이와 제품의 색상에 맞춘 컬러 포인트 도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