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금값에 金마케팅 `대박'

금값이 하루가 다르게 치솟으면서 금을 경품으로 내건 판촉행사들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경품은 증정품과는 달리 당첨된 소수에게만 지급하면 되는 것이어서 업체들의 부담은 크지 않으면서도 `운 좋게' 금을 받아보려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번에 집중시킬 수 있어 비용 대비 효율이 크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24일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제15회 서울국제임신출산육아용품전시회'(베이비페어)와 연계해 0.5돈 순금핸드폰고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자 4일 만에 6천300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참여자 수는 주말에 진행된 다른 이벤트에 비해 50% 정도 더 많은 수치로, 아기 이름을 삼행시로 지으면 참여할 수 있는 등 참여방법이 쉬운 데다 순금이 경품으로 등장하자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신청자가 몰렸다고 옥션 측은 분석했다.

이처럼 금의 경품 효과가 톡톡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금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은 `새학기, 새출발 eBook과 함께 하는 새결심 추천도서 이벤트'를 3월 2일까지 열고, 재테크 관련 eBook을 구매한 뒤 응모하면 `순금 1돈(1개)'을 행운경매를 통해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자사의 대표제품으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할인판매하고 순금 10돈에 해당하는 황금소를 10명에게 증정하는 `황금소를 잡아라' 이벤트를 3월 4일까지 진행한다.

애경은 액체세제 `스파크 미네랄' 출시를 기념해 황금송아지 100마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피죤㈜도 오는 28일까지 추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순금 37.5g씩을 10명에게 나눠주는 `황금 피죤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죤 관계자는 "주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경품으로 금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왔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 금 시세는 지난 21일 온스당 1천 달러를 돌파했으며, 국내 금 시세 역시 지난 18일 한 돈에 20만 원을 돌파한 뒤 연일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mina@yna.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