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우 "지금은 초격차 확대의 시대"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은 18일 경기 기흥사업장에서 열린 부품(DS) 부문 경영전략회의에서 "지금은 '초격차 확대의 시대'"라며 "내부 효율과 스피드 경영을 가속화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릴 수 있는 모멘텀을 확보하고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도록 하자"고 말했다.

DS부문장인 이 부회장은 이날 국내 임원과 해외법인장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에서 "삼성전자 매출이 1998년 175억 달러에서 지난해 1천억 달러를 넘어 6배 가량 성장했다"면서 글로벌 경기침체를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이 부회장이 언급한 '초격차 확대의 시대'는 일본의 유명 경제평론가 하세가와 게이타로(長谷慶太郞)의 저서에서 인용한 것이다.

이날 회의에서 메모리, 시스템LSI, LCD, 스토리지 등 DS부문 4개 사업부별로 최근 경제상황과 시장환경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눴으며, 해외법인장들은 현지 경제상황과 올해 시장전망을 소개했다고 삼성전자 관계자가 전했다.

삼성전자측은 "참석 임원들은 한마음으로 현 위기를 극복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여 나가는 한편, 내실을 기하고 질(質)을 중시하는 경영 체제를 더욱 강화하며 사고 방식과 일하는 방법도 획기적으로 혁신하자고 결의했다"고 밝혔다.회의에는 이 부회장 주재로 반도체사업담당 권오현 사장, LCD사업부 장원기 사장, 종합기술원 이상완 사장, 감사팀 윤주화 사장, 일본본사 이창렬 사장, 중국본사 박근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서울연합뉴스) 맹찬형 기자 mangels@yna.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