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퍼스트 브랜드 大常] 금호산업고속사업부 '금호고속'‥고속노선 80개…국내 최대 운송기업

올해로 창사 63주년을 맞는 금호고속은 1946년 택시 두 대를 보유한 광주택시로 출발한 뒤 현재 국내 80여개의 고속노선과 100여개의 직행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운송기업으로 성장했다.

해외에도 진출해 현재 중국 내 우한,선전,청두,허페이 등 10개 지역에서 800여대의 차량으로 120여개 노선을 운행 중이다. 2007년부터는 베트남에도 진출해 호찌민과 하노이에 합자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금호고속이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략은 '고객만족'.모든 서비스는 '차량 청결'에서 시작된다. 모든 차량이 날씨와 관계 없이 세차 후에 운행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팀을 발족시켜 고객 민원 전담부서로 운영하고 있다. 고객 민원에 대해 24시간 내에 회신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윤리경영을 통한 깨끗한 기업 만들기는 금호고속의 경영방침 중 가장 중요한 경영활동이다.

직원 각자가 수행해야 할 윤리지표를 스스로 설정해 매월 정기적으로 체크하며,활동 결과에 대해 평가도 한다. 전 직원이 적어도 1개 이상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며,개인별 점수관리를 통해 우수자 시상을 함으로써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