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들, '여심 잡기' 마케팅 활발

은행들이 주부 등 여성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외환은행은 금융시장에서 경제적 비중이 커지고 있는 여성고객을 위해 '여성 Partner 예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이 예금은 여성 고객을 위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저축예금으로, 가입대상은 여성인 개인과 사업자이고, 신규가입만으로 최초 6개월간 인터넷·모바일뱅킹 타행 이체수수료 면제와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를 통해 '기념일 알리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으로 공과금 1건 이상 자동이체하거나 급여이체 통장, 전월 평잔 100만원 이상 유지 할 경우 전자금융수수료와 자동화기기 마감 후 인출·당행이체 수수료 면제, 외환당발송금수수료 50% 감면(2010년 1월 22일까지), 환전시 50% 우대율 등의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섬세한 여성 고객층의 요구에 맞게 상품과 우대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의 하나은행도 지난 달부터 여성들의 다이어트 신년 계획을 돕기 위한 'S라인 적금'을 출시했다. 가입 후 1년 안에 체중 5% 이상 감량시 만기 때 0.5%p, 3% 이상 감량 땐 0.3%p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운동 관련 수강증만 있어도 0.1%p의 금리가 더해진다. 3년제 상품의 최고 금리가 연 6.1%에 달한다. 가입시한은 2월말까지이다.

기업은행 역시 여성 전용 적금 상품인 '여성시대 통장'을 내놓았다. 이 적금에 가입하면 동아사이버 문화센터(www.dongacc.com)의 각종 건강·컴퓨터활용·주부교실 등의 사이버 강의를 무제한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은행 PB고객부에서는 세무·법률 상담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