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행복한 도시공간 만들기 프로젝트 실천

부산도시공사(사장 오홍석)는 관광단지,산업단지,항만물류부지,혁신도시 조성 사업을 통해 도시의 비전을 실현해 가는 부산의 대표 도시개발 공기업이다.

부산도시공사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 공간 조성'을 위한 두 가지 CS(고객 만족)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다. 하나는 시민들에게 자부심이 되는 대형 도시개발 프로젝트의 차질 없는 수행을 통해 세계적 도시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저소득 시민의 주거복지를 위해 살기 좋은 임대주택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사회 환원 활동을 강화해 가는 것이다.

공사는 우선 부산의 자연환경을 살린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동부산관광단지와 해운대 관광리조트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을 통해 세계적인 영상 · 테마파크와 쇼핑센터,사계절 관광시설을 갖춘 117층의 랜드마크 건물이 부산에 들어서게 된다.

또 △금융 중심의 고부가가치 산업 유치를 위한 문현혁신도시 △해양 관련 공공기관이 이전하는 동삼혁신도시 △항만 물류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여가는 강서국제산업 물류도시와 부산신항물류부지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화전 · 미음 · 장안 · 가달 산업단지 등이 부산도시공사가 추진 중인 대표적 사업이다. 공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시민의견 수렴,친환경 건설,고객관점에서 업무프로세스 확립을 통한 원활한 사업 추진으로 부산이 가진 도시의 비전을 현실로 앞당기고 있다.

또 지역의 저소득 시민의 주거복지를 위해 '살기 좋은 임대주택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부산지역에 1만600세대의 임대주택을 관리 중이며 '의료기관과 협약을 통한 영구임대주택 입주민 의료비 지원''임대주택 임대료 동결 및 난방비 절감 지원''사랑의 봉사단 활동을 통한 무료급식 지원''아름다운 가게 운영을 통한 수익금 지원' 등 의료 주거비 생활여건 교육 등의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공사는 입주민 의료서비스를 위해 매달 양 · 한방 무료 방문진료 서비스도 벌이고 있다. 또 영구임대 주택 입주민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부산 시내 기관과 협약을 체결,최대 30%까지 의료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