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한국수출보험공사, KOTRA, A-TECH 등

새해들어 경기침체와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무역업계의 채용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13일 무역전문 취업정보업체 트레이드인에 따르면 한국수출보험공사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A-TECH, 파워웰, 이노베이션실리콘 등이 무역업계를 이끌어 갈 인재를 모색 중이다.한국수출보험공사는 이달 15일까지 약 55명 내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원) 졸업자(2009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면 지원 가능하고 전공 제한이 없으나 이공계 및 전산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고 밝혔다. 근무기간은 약 10개월이며 인턴수료자에 대해서는 향후 사원 선발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지원방법은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에는 학력이나 연령 제한이 없으며 일정 수준의 영어공인시험 점수가 필요하다. 인턴기간 중 또는 종료 후 우수 신입 인턴사원은 KOTRA 정규직원으로 임용 가능하다고 밝혔으며 근무지역은 서울 KOTRA본사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필기시험, 3차 외국어회화테스트, 신체검사, 면접시험 순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지원은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다.

A-TECH는 다음달 4일까지 해외영업을 담당할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영어가 능통하고 해외영업에 관심있는 자이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soekbo82@paran.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파워웰은 이달 15일까지 해외영업와 수출입 업무를 담당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영어가 능통하고 관련 경력자를 뽑는다. 또 전자과 전공자와 산업용 전원장치 등 영업경력자를 우대한다고 공고했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
(admin@powwe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노베이션실리콘은 이달 30일까지 해외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할 인재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영어회화가 가능한 만 25세 이상, 초대졸 이상이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또 해외유학과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며 경력을 갖춘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고 공고했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을 거쳐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루어 질 예정이며 당사 인사담당자 이메일(ajustone@hanmail.net)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