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신기한 일기 서비스 선보여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휴대폰으로 고객들의 일상을 간편하게 기록하고 다른사람과 의사소통도 할 수 있는 ‘신기한 일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날씨, 교통, 지역 정보 등 상황별 간략한 질문에 답변만 하면 이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실제 상황이 반영된 문장이 자동 작성되는 방식이다.또 시간별 이동 경로가 개인 휴대폰 화면에 나타나고 친구, 애인, 직장동료들과 함께 데이트, 식사, 회의 등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개인 스케줄도 테마별로 작성 가능하다.

서비스 내 ‘주제별 Theme 카테고리’에서는 맛집, 여행, 데이트, 영화 등의 정보를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기한 Poll’과 ‘Hot&Talk’ 메뉴를 통해서 이용자들이 남기는 다양한 정보도 실시간 제공된다.

배틀일기 참여/우승, 초대한 친구 가입, 테마일기 작성 등 서비스에 참여하는 이용자는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유료아이템 구매 및 향후 진행될 이벤트에서 사용 가능하다.LG텔레콤을 통해 제공되며, 이용요금은 무제한 정액제 월 3000원과 건당 요금을 부과하는 종량제가 있다.
휴대전화로 7912를 누르고 ‘EZ-I’에 접속, ‘신기한 일기’ 선택 후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