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웰빙아파트 부문 : 남광토건 … 'N솔루션' 통해 설계부터 고객요구 반영

"고객들의 다양한 감성과 욕구를 충족시켜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아파트를 짓는 데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이동철 남광토건 사장은 "아파트 브랜드 하우스토리는 남광토건이 일류 건설사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한 CI(기업이미지 통합)작업의 결실인 동시에 고객들을 향한 의미심장한 선언"이라며 "하우스토리 아파트의 브랜드 슬로건으로 '설계부터 다른 아파트'를 내세우는 것도 이 같은 의지를 반영한 결과"라고 밝혔다.설계부터 다른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대표적인 사례가 이른바 'N-솔루션'이다.

단지 설계부터 환경.색채.건축.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N-솔루션팀'을 통해 연령별.계층별 기호에 맞는 편리함과 함께 자연친화형 웰빙 아파트로서의 주거공간과 삶의 가치를 하우스토리 아파트에 실현하고 있다.

이 사장은 "수백개에 이르는 아파트 브랜드 사이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제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서비스를 넘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N-솔루션팀을 통해 다양한 전문가 그룹의 자문을 받아 설계에 반영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비롯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부터 도입한 '캐릭터 아파트' 역시 입주자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방안으로 남광토건이 추진 중인 핵심 전략이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