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CEO] 대진필터엔지니어링 … 첨단 나노기술 적용 정수필터 선봬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대진필터엔지니어링(대표 이봉대 www.daejinfilter.com)이 첨단 나노기술을 적용한 '대진실버나노복합필터'개발에 성공,제품화를 앞두고 있다.6년간의 연구과정을 거친 이 필터는 물을 정수하는 차원을 넘어 어떤 물이라도 재활용해 마실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나노필터 층에서 1차적으로 대장균 및 각종 유해 바이러스를 거르고,필터 내부에 있는 은나노 입자의 작용으로 세균 서식을 원천적으로 차단시킨다.

경북대 고분자연구실의 실험 결과,나노섬유필터에 세균이 묻은 배지를 올리고 24시간 배양 후 살펴보니 폐렴균과 포도상구균의 항균성이 99%인 것으로 확인됐다.또 pH 4~10의 완충용액에 섬유필터를 24시간 담근 결과에서도 형태 변화가 없어 내산성 및 내알칼리성이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봉대 대표는"하루 사용 수돗물을 18.9ℓ라고 가정했을 때,나노필터의 유효 사용기간은 2.5년 이상으로 매우 경제적이다"고 설명했다.

'대진실버나노복합필터'는 가정용과 레저용으로 나뉜다.레저용은 군인 및 등산객이 주 타깃이다.

이 대표는 "식수를 확보하기 어려운 등산 때 개천이나 강물을 이 정수 필터로 걸러 마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진필터엔지니어링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대구시가 벤처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선정한'스타기업'으로 뽑혔다.현재 미국 위생규격인 NSF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 대표는 "브랜드 파워가 높은 대기업과의 제휴사업 추진에 매진하고 있다"며 "우리의 기술력과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접목시키면 상당한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국내시장보다는 식수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과 동남아 시장부터 공략하겠다는 각오다.1990년 설립된 대진필터엔지니어링은 정수필터 외에 각종 산업용 필터,도금여과포,공조용 프레필터,유공압 필터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