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부서 최고] 콤텍시스템 정보통신연구소

콤텍시스템 정보통신연구소는 기술연구소와 함께 콤텍시스템의 기술력을 이끌어가는 핵심 부서다.

네트워크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갖춘 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해 1995년 설립됐다.우리 연구소의 주요 기능은 네트워크와 관련된 기술동향을 파악하고 기반기술을 연구하는 것이다.

나아가 유관기관과의 기술교류 및 협력을 통해 국내 네트워크 기술 발전을 선도하는 것이다.

정보통신연구소는 설립 후 콤텍시스템의 핵심 연구소로서 최고 수준의 NMS(네트워크 관리시스템)를 개발했으며 지난 6년 동안 2백30건에 달하는 네트워크 설계 및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또 주요 외국 통신장비업체들과의 협력 및 교류를 통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국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에 기여했다.

우리 연구소의 인력은 모두 30명이다.

이중 10명이 전자·통신분야의 석·박사 학위 보유자로 구성돼 있다.또 네트워크 관련 최고 자격증으로 통하는 시스코의 CCIE자격증 소지자 3명을 포함해 CCNP CCNA MCSE 등 연구원 1인당 한 개 이상의 국제공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 연구소는 최고의 네트워크 설계기술과 자체 개발한 NMS를 통해 정보통신부 및 행정자치부의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와 1백여건에 달하는 금융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중이다.

이를 통해 콤텍시스템이 국내 네트워크 업계의 선두기업으로 자리잡는 데 중추역할을 맡아왔다.우리 연구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에 전념,세계 통신시장의 흐름을 선도하는 연구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김수상 수석연구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