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 참가
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4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외 프랜차이즈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프랜차이즈 체인 본사와 가맹점, 직영점 등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창업박람회에 참여하는 본도시락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가맹 절차, 본사 지원 프로그램, 상권 분석 등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자사의 축적된 창업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를 찾는 전국의 예비 창업자 및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지난 2010년에 선보인 본도시락은 기존 저가 도시락의 틀을 탈피해 좋은 재료와 푸짐한 양으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며 도시락의 프리미엄화를 주도하고 있다. 본도시락은 식사의 핵심인 ‘밥’을 영양가 높은 ‘흑미밥’으로 전 메뉴에 적용하고 제철 식재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는 등 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도시락 시장 내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으며 현재까지 250호점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중앙주방시스템인 CK매장(Central kitchen)을 통해 상권 내 가맹점에 매일 아침 조리된 반찬을 공급함으로써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테이크아웃과 배달서비스 중심의 매장 운영으로 연중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창업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