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부산은행,소년 소녀가장 대상 ‘희망가꾸기 적금’가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년,소녀가장 대상 금융교육,문화 행사 초대

    부산은행(은행장 성세환)과 BIDC㈜(대표 배인균)는 22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 회의실에서 소년소녀가장 자립지원을 위한 ‘희망 가꾸기’, ’디딤씨앗’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BIDC(주)측은 현재 중학교 3학년 소년소녀가장중에서 매년 지원대상을 선정, 3년간 ‘희망가꾸기 적금’을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들이 3년후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때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도 금융교실 개최, 문화행사 초대 등 지원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지난달 25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현재의 저금리 시장상황에서 사회소외계층의 자활자금 적립 지원을 위한 3년제 연 6.4%의 현실적인 금리를 적용한 ‘BS희망가꾸기 적금’을 출시했다.

    BIDC㈜(부산국제물류, 강서구 성북동 소재) 봉사단은 지난 2일에도 보훈청과 강서구 현충시설 단장 및 주변 정화 활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상품 개발 및 문화행사 실시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겨울방학에 구청 출근해볼까"…동작구, 대학생알바 47명 모집

      서울 동작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구정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47명을 모집한다. 구청과 도서관, 어린이집 등에서 행정과 복지, 학습지도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첫 ...

    2. 2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정동영 "내일 입장문 낼 것"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의 금품 제공 정치인으로 자신이 거론되는 데 대해 "내일 입장문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10일 정 장관은 경기도 모처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답을 하...

    3. 3

      부산창경, 대기업-스타트업 협업 가교로 우뚝

      작년 매출 1000억원 돌파에 이어 이달 코스닥시장 입성 등 급격한 외형 성장을 이룬 삼진식품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어린이용 어묵 상용화에 나선다. 육아 플랫폼 기업 우아즈가 보유한 ‘어린이용&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