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수술 실패했다간 평생 낭패 … 조화가 가장 중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노현희가 코수술 실패로 한쪽 콧구멍으로 숨을 쉬기도 했다는 사연이 밝혀지며 안타까움을 산 바 있다.

    코성형 수술을 인정한 연예인은 이밖에도 셀 수 없다.

    쌍꺼풀과 더불어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에 속하기도 한다.

    코는 얼굴의 가장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얼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부와 성공을 바라는 젊은 사람들이 코모양에 관심을 가지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황기에는 취업, 이직을 앞두거나 결혼을 위해 더욱 많은 사람이 성형외과를 찾는다.

    매부리코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콧등의 중간 부분에 튀어나온 뼈를 제거해야 하는데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뼈를 갈아내다. 돌출된 뼈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돌출된 코뼈와 연골을 깎아 낸다. 매부리코의 경우 코끝이 쳐져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라인을 이루기 위해 코끝도 세워줘야 한다.

    복코는 살이 빠진다 하여도 이 부분의 살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다. 코끝 연골조직을 모아주며 필요에 따라서는 코끝 연골과 피하지방을 제거하여 코끝의 볼륨을 줄여 주어야 한다. 콧볼이 넓은 경우에는 콧볼 축소술을 시행한다.

    들창코는 돼지코로도 불리는데 코의 연부조직을 박리하여 수술 후 길어질 코를 덮을 충분한 피부를 확보하고 상하외측연골도 충분히 박리하여 준다. 그리고 비중격연장술을 통해 코의 길이를 연장해야 한다. 그리고 들창코는 콧대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으로 콧대를 높이기 위해서는 실리콘 등의 인공보형물을 사용한다.

    이처럼 다양한 코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코모양.

    무조건 '연예인 누구처럼 해주세요' 라고 하기보다는 전체적인 얼굴 모양, 크기, 이마, 턱과의 조화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현대미학 성형외과 의원>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 의협회장 "성추행 의대생 퇴출…조진웅 잣대 달라서야"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씨가 소년범이었던 사실이 드러나고 은퇴를 선언한 가운데 일부 좌파 진영에서 그를 옹호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왔다.과거의 죄 때문에 이를 딛고 성공한 한 배우의 인생을 이른바 '생매장&#...

    2. 2

      금은방 털려다 미수 그친 20대…진열대에 귀금속 없어서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금은방을 털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특수절도미수)로 20대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8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2시 50분부터 3시 50분까지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안...

    3. 3

      "형 다 살면 죄 없어지냐"…조진웅 과거 발언 재조명

      배우 조진웅이 과거 범죄 사실을 대부분 인정하고 은퇴 선언을 한 가운데, 그가 과거 했던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대부분 그가 작품과 인터뷰에서 범죄 등에 대해서 비판하는 발언들이다. 일각에서는 그가 조국 조국혁신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