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창업시장은 포화 상태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창업에 뛰어들지 않으면 성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의뢰인 부부는 각자 직업이 있고 점포 운영을 위해 현재 하는 일을 포기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창업에 대한 절실함이나 의지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 상권에 대한 사전조사를 하지 않고 부동산컨설팅 업체가 제공한 정보에 의존해 가게를 샀기 때문에 의뢰인이 점포 인근 지역의 특성이나 주민들에 대해 잘 모르는 것도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앞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데 걸림돌이 됩니다.

의뢰인의 점포가 있는 지하 아케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충정타워에 상주하는 사람들과 인근 건물의 직장인들이 대부분입니다. 건물 인근 단독 주택들이 재개발로 묶여 있어 배후 세대의 소비를 거의 기대할 수 없고 충정로역이 환승역이긴 하지만 환승이 불편해 직장인을 제외하고는 유동 인구가 적습니다. 따라서 기존 지하아케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 이외에 신규 고객들을 유치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지하아케이드 상가가 현재 활성화되지 못한 것도 문제입니다. 주변 점포들의 시설들이 전반적으로 노후하고 몇몇 점포는 문을 닫은 상태입니다.

건물의 관리비가 높은 편이고 전기료 도시가스 등의 경비가 별도로 청구되는 등 임대료 이외의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사업성 있는 업종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