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53세대, 약 2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경기도 최대 단지 내 마지막 상가 분양… 착한 분양가 갖춘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입력 2018-09-06 16:14:06 수정 2018-09-06 16:14:06
분양 포커스

앞서 분양했던 그랑시티자이 에비뉴
1차 가격의 반값으로 공급 예정

착한 가격일수록 수익률·환금성·임차인 모집 등
투자가치 다방면에서 상승 효과

핵심 동선인 링크로드에 있어 접근성 우수
세계정원 경기가든 개발 등도 호재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투시도

7653세대, 약 2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가 착한 가격으로 내놓기로 결정했다. 안산시 고잔신도시 90블록에서 선보이는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가 그 주인공이다. 복합단지 그랑시티자이의 주요 시설을 연결하는 핵심입지에 있는데다 가격을 낮췄다는 결정까지 나오자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실제로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1차의 절반 수준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분양한 그랑시티자이 에비뉴(라이프/포트)가 최고 낙찰가율이 196%에 달하는 등 크게 인기를 끌어 가격을 높일 것으로 예상됐었지만 사업주체에서는 이례적으로 가격을 낮췄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지역도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의 1층 상가는 4억2000만~6억7000만원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반면, 6월 분양한 그랑시티자이 에비뉴의 1층 가격은 6억5990만~11억9000만원(라이프), 5억2090만~21억2770만원(포트) 수준이었다. 면적이 작아서 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다. 평균 면적은 오히려 이번 파크 에비뉴 쪽이 크다. 사실상 더 낮은 가격에 넓은 면적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에서는 실질적인 비용 절감 부분과 대승적인 차원에서 가격을 낮췄다고 전했다. 7653가구의 대단지로 입주민만 2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이번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의 경우 단지의 주요 시설들을 연결하는 링크로드의 핵심 입지에 있어 조기 상권 활성화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함이 첫 번째 이유다.

또한 아파트 1차에서부터 앞서 분양한 상가까지 모두 조기에 완료됐으며, 약 2년간의 마케팅 기간 동안 동일한 협력사 등으로 구성하여 통합적인 마케팅 추진으로 기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수 있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공원뷰


실제로 상가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을 경우 다양한 방면에서 투자가치가 높다. 우선 기본적으로 투자 부담이 줄어드며, 이는 곧 수익률과 연결된다. 또는 비슷한 수익률을 유지하면서도 임차인의 월세 부담을 낮게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모집 경쟁력도 우수하다 또한 분양가격에 따라 결정되는 금융비용의 절감이나 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높아지면 낮은 가격만큼의 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구입 문턱이 낮기 때문에 예비 수요를 확보하기도 쉬워 환금성이 높아지는 효과까지 나타난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분양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입찰 가격을 결정할 때 입찰 방식의 분양에서 가격이 낮을수록 부담을 낮추는 간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최근 정부의 추가적인 아파트 규제책 발표로 인해 상가 투자자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격이 낮다는 입소문이 퍼져 연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 학교뷰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지상 1~2층으로, 총 76개 점포이며 이중 73개 점포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대다수가 약 30~70㎡대로 이뤄졌다. 경기도 최대 규모인 전체 7653가구 복합단지 그랑시티자이의 단지 내 상가로 전국 상위 1%의 고정수요를 자랑하고 있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아파트는 입주민만 약 2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송산그린시티, 한양대 ERICA 캠퍼스, 안산 사이언스밸리, 경기테크노파크 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인근으로 총 5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상권 가치도 크다.

앵커시설 또한 눈에 띈다. 그랑시티자이 파크 에비뉴는 연간 500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세계정원 경기가든의 관문에 입지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가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상적으로 관문 상권은 유동인구가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노른자 입지로 빠른 상권 활성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해당 상가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특히, 현재 세계정원 경기가든(계획) 인근으로 상업시설이 전무한 상황에서 해당 상가로의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와 상가의 연계성과 테마도 차별화시켰다. 입주민의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단지 내 주요 기반시설을 연결하는 중심 보행로인 링크로드(Link-road)와 연결시켜 접근성을 높였다. 링크로드는 자이안센터와 단지 내 대형공원인 스마트 파크(계획) 및 유치원(계획), 초교(2020년 3월 개교 예정), 중고교(계획)가 밀집된 에듀존, 스카이 커뮤니티 등을 하나로 연결하는 중심 보행로다.

더욱이 유치원, 초중고교 등이 밀집된 단지 내 에듀존 바로 앞 자리에 위치해 있어 교육특화 상가로의 테마성도 지니고 있다. 때문에 교육시설과 연계된 다양한 임대 및 임차 수요 확보가 수월할 전망이다. 일례로 강남 대치동 일대의 명문 학원가에서는 교육밀착형 상가의 자산가치 상승효과가 높다는 점을 보면 상가의 투자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고잔신도시 90블록) 내 복합용지(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639-9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 1522-3470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