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지상욱, 통합당 여의도연구원장에 사실상 내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지상욱, 통합당 여의도연구원장에 사실상 내정
    지상욱 전 의원이 미래통합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원장직이 유력한 것으로 26일 전해졌다.

    이번 21대 총선에서 지 전 의원은 서울 중·성동을에 출마했으나 낙선했다. 지 전 의원이 수도권 선거와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당 전략에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통합당은 당초 인공지능(AI) 전문가로 알려진 경희대 이경전 교수를 영입하려 했다. 하지만 이 교수가 4·15 총선 기간 SNS에 차명진 전 의원의 '세월호 텐트 막말'을 옹호한 글을 쓴 것으로 논란이 일자, 영입 계획을 철회한 바 있다.

    이후 통합당은 현장경험을 토대로 한 선거전략 기능에 인선의 방점을 두면서 전직 의원 위주로 후보를 물색했다고 전해진다. 당 안팎에서는 지 전 의원과 함께 정병국, 김세연, 김용태, 김재원, 오신환 전 의원 등의 이름이 오르기도 했다.

    통합당은 29일 비대위 회의와 여의도연구원 이사회를 연달아 열고 원장 인선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경기·광주서 대북전단 1000여장 추가 발견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이 살포한 것으로 추정되는 대북 전단 1000여장이 추가로 발견됐다.경기 광주경찰서는 26일 오후 5시 25분께 남한산성면 한 야산에서 '탈북자들의 전위대 자유북한운...

    2. 2

      [속보] 檢 수사심의위, '이재용 수사중단·불기소' 권고

      대검찰청 수사심의위원회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연루된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 중단과 불기소를 26일 권고했다.수사심의위에 이날 참석한 위원 14명 중 위원장 직무대행 1명을 제외한 13명이 심의...

    3. 3

      [속보] 여가부 "길원옥 할머니 떠난 '평화의우리집' 지원 종료"

      여성가족부가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이 운영해 온 서울 마포구 소재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쉼터 '평화의 우리집'에 대한 보조금 지원사업을 종료하기로 한다.여가부는 정대협이 최근 사업을 종료하겠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