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온 최우수 보안관리기업 선정
이러닝(e-Learning) 전문기업 ㈜유비온이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주최한 최우수 기업 정보보호 보안관리기업으로 선정돼 공로패와 부상을 수여받았다.

유비온은 기업(조직)이 각종위험으로 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 관리, 운영하는 종합적인 체계를 구축하였고, 정보보호관리역량을 고도화했다며, 정보보호 수준을 중견기업 이상으로 향상시킨 점을 인정받아 최우수보안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유비온은 지난 15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진행된 ‘2016년 보안 원터치 지원 참여기업 산업보안협의회’에서 보안관리를 잘하고 있는 최우수기업으로 관리 사례를 발표해 주목받았다.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는 금년도 보안관리 최우수 기업 선정과 더불어 2017년 산업통상지원부 장관표창인 산업기술보호 유공자 포상(기관표창) 기업으로 유비온이 후보로 선정되었다.

유비온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장봉진 부사장은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의 경우 자금부족 또는 정보보완에 대한 인식 부족 등으로 체계적인 정보보완 여건을 마련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보안 원터치 지원 사업을 통해 그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였고, 앞으로도 우수한 정보보안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4년 ISMS인증취득 후 유비온은 기업 내 정보보호 전담조직, 정보보호 위원회, 개인정보 보호조직을 마련해 기업 보안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꾸준한 보안관리 기술 개선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이번에 최우수 보안관리기업으로 선정된 ㈜유비온은 성인대상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 와우패스, 무크랜드,고시닷컴,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교육, 에듀테크, 도서출판, 연구소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무크랜드는 올해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무료 강의를 운영해 관련 자격증 준비생들의 호평을 받았다. 무크랜드는 최근엔 부동산 경매 강의까지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또 2017년 시험에 대비해 부동산 관련 전문 강사를 대폭 확대하는 등 교육 서비스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준비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무크랜드는 다양한 이벤트로 회원 유치에 나서고 있다. 11월 21일까지 공인중개사 1,2차 시험 동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장학금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무크랜드 교재 구입 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한다.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무크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무크랜드는 2002년 랜드스쿨 사이트로 시작해 15년간 교육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무크랜드의 무크(mooc)는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줄임말로 미국에서 시작된 웹 기반의 온라인 대중 공개 강좌를 뜻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