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세븐이 미국에서 음반 데뷔 프리뷰 파티를 성황리에 끝내 美 음반 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세븐(본명 최동욱.24)은 지난 14일 밤 미국 뉴욕 마리타임 호텔 히로볼룸에서 '화이트데이'라는 제목으로 미국 데뷔 음반 프리뷰 파티 행사를 가졌다.

천여명을 수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히로볼룸에는 많은 인파들로 대성황을 이뤘으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새벽까지도 호텔 주위에서 줄을 서는 등 큰 관심을 보인것으로 전해졌다.

프리뷰 파티에서 세븐은 총 3곡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미국 유명 프로듀서인 '다크차일드' 로드니 저킨스(Rodney 'Darkchild' Jerkins)의 곡과 2006년 흑인 음악그룹 최초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거머쥔 래퍼 쓰리 식스 마피아(Three 6 Mafia)가 피처링한 곡도 포함되어 있었다.

파티에 참석한 저스틴 팀버레이크, 알켈리 등이 속해있는 세계적인 레코드회사 Jive Records와 미국흑인음악 전문 케이블 방송 BET 주요 관계자들도 세븐에게 큰 호감을 가졌다고…

세븐의 이 같은 소식이 국내 팬들에게 전해지자 팬들은 '세븐 미국' 등에 관심을 보이며 그의 성공적인 첫 파티에 축하를 보내고 있다.

한편, 파티가 있기 전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세븐 앨범에 리치 해리슨, 노이즈 트립, 닥 차일드 등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참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국 현지 음악 관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세븐은 앞으로 5개 도시에서 이와 같은 앨범 프리뷰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며, 음반사 계약이 체결된 후 애틀란타에서 정식 앨범 릴리스 파티를 열 계획이다"라고 전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