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컴인스페이스, MBC와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개발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컴인스페이스, MBC와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개발 업무협약
    한글과컴퓨터그룹은 계열사인 우주·드론 전문기업 한컴인스페이스가 MBC문화방송과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개발 및 국내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드론, 자율주행, 정밀 측위 분야 등 핵심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및 서비스 개발과 더불어 사업화 방안 마련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한컴 드론 및 무인 드론 운용 플랫폼 기술을 MBC의 실시간 이동측위 위치정보 시스템과 결합해 고정밀 데이터 활용 사업에 나선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영상데이터 수집·관리·분석·판매를 아우르는 '영상 올인원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드론을 활용한 각종 모니터링·분석 사업에도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MBC는 오는 4월 23일부터 닷새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방송장비 전시회 '국제방송장비전시회(NAB) 2022'에서 정밀측위 시스템 'MBC-RTK' 기술을 탑재한 한컴 드론이 드론스테이션에 정밀 이착륙하는 고도화 기술을 한컴인스페이스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페로브스카이트 '양산의 벽' 넘었다…中 추격 '봉쇄'

      한국이 차세대 디스플레이산업을 주도할 ‘꿈의 소재’로 불리는 페로브스카이트 대량 생산 기술을 확보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이태우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사진) 연구팀이 학술지 네이처에 ...

    2. 2

      [단독] 젠슨 황 "AI투자 시작 단계…버블은 없다"

      “인공지능(AI) 거품은 없습니다. 우리는 수십조달러에 달하는 인류 역사상 최대 규모 인프라 프로젝트의 시작점에 서 있을 뿐입니다.”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사진)는 지난...

    3. 3

      '우주산업 미들파워' 한국…위성 파운드리 시장 정조준

      우주산업에 관한 한 한국은 오랫동안 불모지에 가까웠다. 재사용 발사체 시장만 봐도 스페이스X와 블루오리진 등 미국 기업이 사실상 독주 체제를 굳히고 있다. 중국도 빠르게 추격 중이다. 지난 11일 차세대 유인 달 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