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코드 연계: 부방(014470)

㈜부방(014470)
2월 리포트


* 월간 주가 및 거래량/수급동향(주가는 종가기준, 투자자별 순매수는 금액기준)
[IR뉴스] 부방 월간리포트
* 당사 및 자회사 2월 주요 소식

- 쿠첸, CJ오쇼핑서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판매(2/6)
; 쿠첸은 지난달 6일 CJ오쇼핑에서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특집방송을 진행했다. 판매 모델은 사용하는 용기 크기와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가열해 주는 ‘프리존’이 특징인 ‘프리인덕션 하이브리드’와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레인지 제품인 ‘셰프레인지’로 두 제품 모두 독일 쇼트사에서 직수입한 상판이 적용됐다.

- 쿠첸, ‘로봇쿠커 더 웍’ 롯데하이마트 입점(2/12)
; 쿠첸은 지난 12일 ‘로봇쿠커 더 웍’을 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키며 판로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로봇쿠커는 멀티쿠커와 달리 자동으로 저어주는 기능까지 갖춰 재료만 넣으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기로 독일에서는 이미 4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정도로 보편화된 품목이기도 하다. 로봇쿠커를 국내에 선보인 쿠첸은 마스터 타입을 롯데백화점에 입점시킨데 이어 ‘로봇쿠커 더 웍’을 롯데하이마트에입점시키며 판로 확대를 통해 국내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공시 및 현금배당 결정공시 진행(2/19)
; 당사는 지난 19일 공시를 통해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 약 3,320억원 및 영업손실 약 4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소비시장 침체, 경쟁심화 등으로 인한 주요 자회사들의 수익성 악화가 주된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같은 날 당사는 별도 공시를 통해 주당 2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