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코스닥 지수는 장중 8% 이상 폭락하며 600선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을 연출했다. 낙폭을 줄이며 600선을 다시 회복하긴 했으나 앞으로의 방향을 예측하기 힘든 상태다.

투자심리가 워낙 위축되다보니 그동안 개별 종목에 집중하던 투자자들도 차익 실현에 나서거나 위험 관리에 나서며 코스닥 시장의 매수세가 실종된 것이다. 코스닥 시장의 부진이 당분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이를 감안해 투자전략을 가져갈 필요가 있다.

특히 고밸류 종목들의 경우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방어주 및 배당주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짜는 것이 수익률 보전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만약 주식자금이 더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에 놓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폭락했던 코스닥…이번 주는? 미수/신용 상환 자금이 필요하다면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할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6% 최저금리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연 2.6%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2.6%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유니더스, 현대차, 포메탈, 슈넬생명과학, 바디텍메드, 삼성엔지니어링, 키스톤글로벌, 삼성전자, 쌍용정보통신, 코아로직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6%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