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세계경제가 중국과 유가(油價)라는 양대 리스크에 직면해 휘청거리자 전 세계 주요국들이 다시 경기부양 모드로 전환하고 있다. 주가 폭락을 막기 위해 올 들어서만 270조원의 장·단기 자금을 공급한 중국 정부는 26일 대대적인 감세 조치까지 발표했다.
유럽과 일본은 추가 양적완화 또는 금리인하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지난해 말 금리를 인상하며 '마이 웨이(My way)'를 선언했던 미국은 추가 금리 인상에 한층 신중해진 모습이다. 저성장과 고물가라는 딜레마에 빠져 있는 브라질과 터키도 예상 밖의 금리 동결 결정으로 물가보다 경기를 먼저 잡는 쪽을 택했다. 지난해 2.6% 성장에 그친 우리나라도 올해 안에 한두 차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