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은 크라우드펀딩 시스템 구축 작업을 12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업무는 내년 1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예탁결제원은 7일 "제도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12월 말까지 크라우드펀딩 지원 시스템 구축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발행인과 온라인중개업자, 투자자, 정책감독 당국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하겠다는 것이다.
내년 크라우드펀딩 시스템 도입 예정…내 투자자금 활용 방안은?
크라우드펀딩 중앙기록관리기관은 크라우드펀딩 업체(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에서 증권 발행 및 투자 한도, 발행인 및 투자자 정보 등을 제공받아 관리하고 금융당국의 감독 지원 업무도 수행한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크라우드펀딩이 벤처·혁신기업과 투자자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창조경제 토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에스에프에이, 하이비젼시스템, 상신이디피, S&T중공업, 나노스, 스맥, 나이스정보통신, 메디프론,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경인양행, NI스틸, 송원산업, 동방, 동양이엔피, 디에이테크놀로지, 우진, 광주은행, 기신정기, 인터플렉스, 신성솔라에너지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