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시의 악순환 고리를 끊어줄 트리거(방아쇠)로 '유가'가 떠올랐다. 미국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과 중국 경기 둔화 우려, 국내 기업들의 실적 부진까지 부정적 요인이 산재한 상황에서 유가 향배에 따라 증시 분위기가 바뀔 수 있다는 분석에서다. 유가는 달러화 강세로 상품 가격이 급락한 상황에서도 저점을 지키고 있는 대표적인 위험자산이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유가가 반등할 경우 글로벌 투자심리가 살아나겠지만, 추가 하락할 때에는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더욱 강해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위험자산 '유가' 움직임은? 내 투자자금 활용방안은?
전문가들은 최근 미국 원유 재고가 2주 연속 400만 배럴 이상 감소하면서 올해 3월 이후 최저 수준까지 내려앉았다는데 주목했다. 미국 셰일업체들의 손익분기점이 50달러대에 집중됐다는 점에서 '리그 카운트'(셰일 유정의 시추공 수) 증가세도 지속되기 어렵다는 분석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조비, 삼진엘앤디, 디와이,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세종텔레콤, 경방, 에스티아이, 대영포장, 나라케이아이씨, 솔라시아, 카프로, 보타바이오, 에스엔유, 갑을메탈, 인텍플러스, 우리기술투자, 제이웨이, 코위버, 행남자기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