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도리코, 산업용 3D프린터 신제품 내달 국내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도리코, 산업용 3D프린터 신제품 내달 국내 출시
    신도리코가 산업용 3D(3차원) 프린터 ‘팹위버 타입 A530’을 다음 달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신도리코는 2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22’에 참가해 팹위버 타입 A530을 공개했다. 본격 출시를 며칠 앞두고 선공개하는 차원이다.

    팹위버 타입 A530은 기존 3D 프린터보다 출력 안정성, 치수 정밀도,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 제조·연구·디자인 등 산업 현장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에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디자인그룹 ‘텐저린’과 협업해 세련된 외장 디자인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이 제품은 독일 폼넥스트, 미국 AMUG와 래피드, TCT 등 3D 전문 전시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난 3월엔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산업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지용현 신도리코 3D 사업본부 본부장은 “팹위버 타입 A530은 신도리코가 교육용, 덴탈용, 산업용 전 부문 3D 프린터를 출시하며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만든 제품”이라며 “3D 전문가의 프린팅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 신도리코는 향후 이 제품에 3D 클라우드 서비스인 ‘위버3 클라우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D 프린터 벤처회사 '링크솔루션' 글로벌 화학기업 에보닉과 맞손

      3D 프린터 개발 벤처기업 링크솔루션이 글로벌 특수 화학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와 국방, 조선, 반도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링크솔루션은 10일 특수 화학 전문회사 에보닉과 업무협약을 맺고 PEEK(폴리에...

    2. 2

      신도리코, 글로벌 복합기시장 공략 본격화…3D프린터 집중

      신도리코는 1960년 창립 이후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을 선도해온 사무기기 전문기업이다. 연구개발(R&D)과 영업, 서비스를 총괄하는 서울 성수동 본사를 중심으로 전국 12개 서비스센터와 500여 곳에 서비스 네트...

    3. 3

      막 오른 주총시즌…행동주의 행보에 '촉각'

      주주총회 시즌의 막이 올랐다. 올해는 많은 기관투자가가 공개적으로 행동주의에 나서고 있는데, 이들이 기업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주총 전부터 주주환원 정책을 펴는 상장사가 늘어난 것도 행동주의 펀드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