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어로 보드게임카페는 본사와 점주가 상생하는 경영 방식으로, 물류마진을 남기지 않는다. 실제 직영점 매니저가 가맹점을 오픈해서 오토로 운영 중이고, 2호점을 염두 할 가맹점주도 생겨날 정도로 수익성과 인기가 좋다. 점주가 매장에 상주할 수 없어도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동영상시스템’을 개발했고, 경쟁력을 구축했다. 이러한 ‘동영상시스템’은 인건비를 줄이고 직원 교육 및 고객 응대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본사의 교육 지원 또한 오픈 전 5일, 오픈 후 5일간 슈퍼바이저 상주 지원을 함으로써 초보 창업자도 창업이 가능하다.
최근 보드게임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금은 대형마트나 서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소비자층이 두터워졌고 수요가 증가했다. 온라인게임이 아닌 상대방과 소통하면서 IQ, EQ, 지능개발에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은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방과 후 수업에서도 활용 중이고, 기업에서 직원교육용 보드게임을 제작할 정도로 교육 목적으로도 인기다.
젊은 세대들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예쁜 칵테일, 다양한 먹거리, 포켓볼, 오락기 등 놀이시설을 통해서 가족단위, 연인, 모임, 동아리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보드게임을 한 번 하게 되면 2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보드게임에 다양한 놀거리까지 추가되어 고객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히어로보드게임카페를 이용한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는 식음료 요금에 시간 요금을 더해서, 가맹점주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 관계자는 "2020년이 가장 기대된다. 좋은 상권을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창업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대표번호 및 홈페이지 주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