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 이어 미국 시장 합의…미국서 2027년 1월 오퓨비즈 출시 가능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특허 합의 완료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Opuviz,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관련 오리지널 의약품 회사인 리제네론 및 바이엘과 2mg 제형에 대한 미국 합의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합의에 따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27년 1월 중 미국에서 오퓨비즈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난 1월 유럽 등에 이어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글로벌 특허 합의를 완료했다.

    오퓨비즈는 지난 2024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한국에서는 '아필리부®'라는 제품명으로 허가를 받아 2024년 5월 출시한 제품이다.

    오퓨비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아일리아는 습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로 지난 2024년 글로벌 매출의 경우 약 14조원이며 미국 매출은 약 9조원에 달한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커머셜본부장 린다 최 부사장은 이번 합의로 전 세계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2mg 제형 관련 특허 분쟁이 모두 해소되었으며, 당사 제품 출시를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안과질환 치료제를 통해 전 세계 환자들이 바이오의약품을 보다 쉽게 이용하고 치료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ADVERTISEMENT

    1. 1

      ‘슈가베어의 Strawberry House’ 열기 확장…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슈가베어의 Strawberry House’ 시즌 한정 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고객 참여형 스탬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노티드는 지난 1월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 신메뉴 8종을 출시하고 ‘슈가베어의 Strawberry House’를 콘셉트로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생딸기의 상큼함과 감성적인 비주얼을 결합한 메뉴 구성에 슈가베어 콘셉트가 더해져 딸기 시즌의 달콤한 분위기를 한층 강화하며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이에 노티드는 캠페인의 열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스탬프 프로모션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전국 노티드 매장에서 진행되며 딸기 신메뉴를 포함한 매장 메뉴 구매 시 스탬프가 적립된다. 스탬프 12개를 모두 완성한 고객에게는 ‘슈가베어 카드 파우치 키링’을 증정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스탬프 적립 대상은 ▲생딸기 프레지에 도넛 ▲생딸기 말차 프레지에 도넛 ▲생딸기 프릴 크림 도넛 ▲생딸기 몽글 초코 도넛 ▲생딸기 라떼 ▲생딸기 말차 라떼 ▲생딸기 애사비 에이드 ▲생딸기 동백 우롱티 ▲과일 담은 딸기 주스 등 딸기 시즌 메뉴를 포함해 매장에서 판매 중인 베이커리류 및 제조 음료 전반이다.노티드는 '’슈가베어의 Strawberry House’를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분들이 늘어난 만큼 브랜드 경험을 더욱 즐겁게 확장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딸기 시즌의 달콤한 순간을 슈가베어 굿즈와 함께 오래 간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 2

      노티드, 발렌타인데이 한정 ‘반지 도넛’ 2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앞두고 사랑의 메시지를 위트 있게 표현한 ‘반지 도넛’ 2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노티드는 'WILL YOU SWEET ME? YES I DONUT'이라는 시즌 슬로건 아래, 기념일 선물 콘셉트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연인들이 프러포즈나 사랑 고백에 자주 사용하는 반지를 도넛으로 재해석하며 노티드만의 감성을 그대로 녹여냈다. 반지 케이스를 연상시키는 특별 패키지까지 더해져 제품의 콘셉트를 한층 더 풍성하게 완성했다.제품은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XOXO 다크초코 반지 도넛'은 진한 다크초코 글레이즈로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풍미를 선사한다. 함께 출시된 'HUG ME 스트로베리 반지 도넛'은 딸기초코 글레이즈로 상큼달콤한 매력을 강조했다. 각 도넛 위에는 ‘XOXO(Hugs and Kisses)’, ‘HUG ME’ 등 로맨틱한 문구가 새겨진 초콜릿 장식이 올라가 있어 보는 순간 기분 좋은 설렘을 자아낸다.이번 시즌 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반지 도넛 2종과 음료 2종을 함께 구매한 고객에게는 노티드의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를 형상화한 귀여운 ‘슈가베어 배쓰밤’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노티드 관계자는 “사랑을 전하는 날에 고객들이 재치 있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반지라는 상징적 소재를 노티드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며 “유쾌한 슬로건과 전용 패키지, 그리고 정성스럽게 만든 반지 도넛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센스 있는 선물템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반지 도넛 2종은 전국 노티드 매장에서 한정 판매되며 발렌타인데이라는 대표적인 기념일을 잊지 못할 순간으로 만들어줄 것으로

    3. 3

      노티드, ‘두바이 도넛’ 흥행에 2종 추가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Knotted)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두바이 도넛’ 라인업에 신메뉴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노티드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디저트 트렌드로 주목받은 두바이 디저트를 노티드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두바이 도넛’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천연 버터에 버무린 카다이프를 오븐에 정성껏 구워 깊고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피스타치오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 페이스트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해당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확산됐다. 트렌드를 단순 차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노티드만의 방식으로 재구성한 점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고 그 결과 출시일 대비 최근 기준 일일 판매량이 최대 10배 이상 증가하며 단기간에 브랜드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노티드는 ▲헤이즐넛 두바이 도넛 ▲피넛버터 두바이 도넛 등 신메뉴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기존 ‘초코 두바이 도넛’과 ‘말차 두바이 도넛’을 포함한 라인업을 확장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힌다는 계획이다. 신메뉴는 전국 노티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매장은 오는 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헤이즐넛 두바이 도넛’은 부드럽고 고소한 통헤이즐넛과 헤이즐넛 카다이프를 조화롭게 담아낸 메뉴다. 달콤한 밀크 초코 코팅 위에 노티드 시그니처 스마일 데코와 코코아 파우더를 더해 깊은 풍미와 시각적인 즐거움을 동시에 완성했다.‘피넛버터 두바이 도넛’은 고소한 피넛버터 카다이프를 아낌없이 채우고 달콤한 화이트 초코 코팅으로 마무리해 부드러운 조화를 이룬다. 시나몬 파우더로 표현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