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PC삼립, 달콤쌉쌀한 제주말차 디저트 5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PC삼립, 달콤쌉쌀한 제주말차 디저트 5종
    SPC삼립이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베이커리, 스낵 등 디저트 5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산 말차 특유의 진하고 쌉쌀한 맛과 디저트의 달콤한 맛을 조화롭게 살렸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말차코어(Matcha-core)’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 디자인에도 진한 말차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베이커리는 총 4종이다. 제주 말차 커스터드를 넣어 깊고 진한 풍미를 살린 ‘제주말차 진한데니쉬’, 제주 말차 크림을 샌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제주말차 진한롤케익’, 폭신한 말차 시트 사이에 말차 크림을 더하고 슈가 파우더를 토핑한 ‘제주말차 진한붓세’, 제주 말차 가루를 넣은 촉촉한 카스테라 시트에 제주 말차 커스터드를 더한 ‘제주말차 진한크림카스테라’ 등이다.

    스낵 제품으로는 ‘누네띠네 제주말차’를 출시했다. 바삭한 파이형 스낵 누네띠네에 제주말차 페이스트와 달콤한 살구잼을 더해 조화로운 맛과 식감을 완성했다. 신제품은 편의점,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SPC삼립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말차를 다양한 디저트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원료의 매력을 살린 디저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정관장 홍삼, 혈당 시장에서도 통했다!

      전 세계적으로 혈당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세계 당뇨 환자수는 2022년 8억3천만 명으로 30여년 사이 4배 이상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당뇨 유병률도 7%에서 14%까지 치솟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상황도 다르지 않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당뇨 유병률은 2012년 11.8%, 2018년 13.8%에서 2020년 16.7%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30세 이상 성인 약 520만 명이 당뇨를 앓고 있고, 아직 당뇨에 걸리지는 않았지만 정상 범위를 넘어서 당뇨 발생 확률이 높은 위험군인 ‘당뇨 전 단계’는 약 1,5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및 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매년 당뇨 전 단계의 8% 정도가 당뇨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46.7%가 당뇨 전 단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대~30대 청년의 당뇨 전 단계 유병률은 21.8%로 젊은 당뇨 전 단계도 증가하고 있다. 당뇨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위험이 크다는 점이 문제인데, 당뇨 전 단계는 당뇨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평소 건강 관리를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홍삼을 섭취하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혈당을 조절한다는 임상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 R&D본부 천연물효능연구소는 당뇨 전 단계 성인이 홍삼(KGC05pg)을 섭취하면 특이반응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혈당을 조절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 ‘Medicine’ 최근호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홍삼(KGC05pg)을 섭취하면 공복혈당, 식후혈당, 3개월 평균혈당(당화혈색소),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 분비능 등 총 9개 지표 모두 크게 개

    2. 2

      정관장, '건강은 정관장으로' 광고 1,000만 뷰 돌파

      KGC인삼공사의 '건강은 정관장으로'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정관장 광고는 모든 세대가 일상 속에서 정관장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세대별 대세 스타를 통해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광고는 각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4명의 광고 모델을 기용했다. 광고는 배우 천우희의 내레이션으로 일상에서 정관장으로 건강을 관리 중인 다른 모델들을 발견하며 시작한다. 운동을 즐겨 하는 배우 김지훈은 홍삼톤으로 체력 관리를, 남다른 자기관리를 자랑하는 가수 겸 배우 엄정화는 천녹으로 열정 관리를 하고, 쉴 때도 흥이 넘치는 배우 김혜윤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에너지 관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 이 외에도 어린이는 성장 관리를, 직장인은 피로 관리를 정관장으로 하고 있는 모습 등을 보여주며 '전 세대의 건강 관리에 꼭 필요한 정관장'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한다.제일기획 장선경 CD는 “이번 광고의 배경음악은 가수 혁오가 만든 음악으로 '후회 없이 앞으로 나아가자'는 진취적인 내용을 담아 다양한 세대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원동력이 되고자 하는 정관장의 브랜드 메시지를 배경음악을 통해서도 강조했다”라고 말했다.이번 광고는 다양한 세대들의 공감과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으며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정관장 관계자는 “앞으로 정관장은 특정 시기, 특정 세대와 상관없이 우리에게 늘 필요한 건강 브랜드, 더 나아가 '나'에게 꼭 필요한 존재감 있는 브랜드라는 사실을 설득력 있게 알려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