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에이아이, 美 치과 인공지능 의무기록 솔루션 시장 진출 본격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캔두 임플란트(Cando Implant)와 맞손
지난해 1월 MOU 체결 이후 제품 현지화 및 인프라 구축 완료
치과 진료환경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치과 의무기록 솔루션 ‘캔두 젠(Cando Gen)’ 개발
지난해 1월 MOU 체결 이후 제품 현지화 및 인프라 구축 완료
치과 진료환경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치과 의무기록 솔루션 ‘캔두 젠(Cando Gen)’ 개발
지난해 1월 MOU 체결 이후 양사간 협력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 조사 ▲제품 현지화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제반 준비를 모두 마무리했다.
퍼즐에이아이와 캔두 임플란트가 공동 개발한 ‘캔두 젠(Cando Gen)’은 치과 진료환경에 특화된 음성수집부터 의무기록 입력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치과 의무기록(AI Dental Documentation)솔루션이다. 이는 화자의 음성만을 인식하는 전용 마이크를 통해 진료 내용을 정확히 수집하고, 기록된 음성은 자체 LLM(Large Language Model)에서 자동 요약된 뒤 AI Agent가 전자의무기록(HER) 입력까지 수행하는 완전 자동화 구조를 갖췄다. 해당 기술을 통해 소음이 많은 치과 진료 환경에서도 의료진이 신속, 정확, 안전하게 의무기록을 작성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캔두 임플란트의 존 킴 박사는 “퍼즐에이아이의 솔루션은 음성인식 정확도, 요약 품질, 사용 편의성, 개인 맞춤화 측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말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치과 시장 중 하나인 미국 시장 진출은 퍼즐에이아이와 캔두 임플란트가 글로벌 AI 헬스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분수령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퍼즐에이아이 김용식 대표는 “치과 분야에서 축적한 임상 데이터와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치과의사들이 실제 현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솔루션을 완성했다”면서 “캘리포니아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을 대상으로 판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