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침 기온 영하 10도 이하 '뚝'…중부지방 곳곳 눈·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침 기온 영하 10도 이하 '뚝'…중부지방 곳곳 눈·비
    토요일인 27일은 아침 기온이 낮아 춥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과 경북내륙 일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권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는 영하 15도 안팎으로 예보됐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6.7도, 인천 -6.3도, 수원 -6.3도, 춘천 -11.1도, 강릉 -4.0도, 청주 -6.4도, 대전 -7.6도, 전주 -6.3도, 광주 -5.1도, 제주 2.9도, 대구 -4.3도, 부산 -4.2도, 울산 -4.7도, 창원 -3.8도 등이다.

    낮부터는 차차 기온이 올라 0∼8도로 예보됐다.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는 서울·인천·경기남부와 일부 경기북부, 강원남부내륙, 충청권에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강원남부내륙과 충청권은 밤까지 곳에 따라 눈이 내리고, 전북북부는 늦은 밤 일부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인천·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대전·세종·충남·충북, 전북북동내륙이 1㎝ 안팎이고, 서울·경기북부는 1㎝ 미만이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 5㎜ 미만, 인천·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 대전·세종·충남·충북, 전북북부가 1㎜ 안팎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5m,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 이 기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류중일 아들도 교사"…'제자 불륜' 아내 고소로 결국

      교사였던 전 며느리와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의 부적절한 관계를 폭로한 류중일 전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아들도 교사였고, 전 아내와의 다툼 과정에서 약 10건의 고소를 당하며 교편을 놓게 됐다는 주장이 나왔다.유튜버...

    2. 2

      주차장서 후진하던 벤츠, 차량 5대 '쾅쾅'…포르쉐·BMW 등 파손

      크리스마스 저녁 경남 창원시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후진하던 차량이 주차된 차량 5대를 잇달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26일 연합뉴스는 전날 오후 8시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용호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5...

    3. 3

      선물 보따리 대신 '트렁크 채운 과자'…보육원 찾아온 '산타'

      성탄절을 앞두고 한 남성이 인천 강화도의 보육원을 찾아 선행을 베푼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아동복지시설 계명원 등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한 남성이 차량 트렁크에 과자와 음료를 가득 싣고 인천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