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M뱅크 은행장 최종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M뱅크 은행장 최종 후보에 강정훈 부행장
    iM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를 개최하고 iM뱅크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에 iM뱅크 강정훈 부행장을 추천했다.

    iM금융그룹은 금융당국의 ‘은행지주·은행 지배구조에 관한 모범 관행’과 내부규정에 따라 은행장 임기 만료 3개월 전인 지난 9월 19일부터 총 4차례에 걸쳐 그룹임추위를 개최하고, 이날 강정훈 부행장을 은행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1969년생인 강정훈 후보는 1997년 대구은행 입행 후 iM금융그룹 그룹미래기획총괄, 경영지원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현재는 iM뱅크 경영기획그룹장으로서 전략 재무를 총괄 관리하고 있다.

    그룹임추위는 외부전문기관 평판조회와 경영실적리뷰 등을 통해 5명의 롱리스트 후보군을 확정했다. 이후 롱리스트 후보군 대상으로 1:1 회장 면담, 각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외부면접, 은행 이사회 의장 및 그룹임추위원들이 참여하는 내부면접을 거쳐 3명의 숏리스트 후보군 선정했다. 숏리스트 후보 대상으로 iM뱅크 최고경영자로서의 비전 및 사업계획 발표 등 최종 후보자 선정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강 후보는 내주 중 iM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최종 후보자로 추천되며, 이후 iM뱅크 주주총회를 거쳐 금년 중 제15대 iM뱅크 은행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조강래 그룹임추위 위원장(iM금융지주 사외이사)은 “그룹임추위 위원들은 iM뱅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지역에 기반을 둔 시중은행으로서의 도약에 기여할 최적임자를 찾기 위해 선임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iM뱅크, 한국형 녹색채권 1100억 원 발행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1,100억원 규모의 한국형 녹색채권을 성공적으로 발행했다고 밝혔다.지난달 26일 진행된 금번 발행은 민간자본 참여를...

    2. 2

      황병우 iM금융 회장, "겸임중인 iM뱅크 행장직은 연말에 사임"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 겸 iM뱅크 행장이 겸인 중인 iM뱅크 행장 자리에서는 올 연말 물러나겠다고 12일 밝혔다.황 행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시중은행으로 자리 잡기 위해 그동안 그룹 회장과 iM뱅크 ...

    3. 3

      iM뱅크, 다윈KS와 블록체인 규제 샌드박스 기반 혁신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강정훈 iM뱅크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왼쪽), 다윈KS 이종명 대표이사. iM뱅크 제공iM뱅크(아이엠뱅크)는 2일 iM금융센터에서 미래 디지털 금융 시장의선제적 대응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기업 다윈KS(대표이사 이종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