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반도체 다음 주자”…고수들, 로봇주 집중 매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고수들은 이날 개장 직후부터 오전 10시까지 국내 증시에서 원익홀딩스, 휴림로봇, 쎄크 등을 많이 순매수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면서 최근 한 달 수익률 상위 1% 투자자의 매매 동향을 취합한 결과다.
오전 10시 현재 원익홀딩스가 3만6900원으로 이전 거래일보다 20.79% 급등했다. 반도체 장비업체인 원익홀딩스는 자회사를 통해 로보틱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자회사인 원익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용 부품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투자 고수들이 두 번째로 많이 산 휴림로봇은 6220원으로 6.32% 상승했다.
정대호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운용2팀장(사진)은 “글로벌 휴머노이드 제조사가 대량 생산에 들어가면 한국 로봇 부품사가 핵심 공급망 역할을 할 가능성이 크다”며 “특히 미국은 중국산을 대체할 파트너로 한국 기업을 선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로봇산업이 구조적인 성장 초입에 들어섰다고 평가했다. 정 팀장은 “최근 인공지능(AI)의 급속한 보급처럼 로봇도 피지컬 AI를 기반으로 산업과 일상 전반에 침투할 것”이라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로봇산업 육성 행정명령을 검토하는 것도 이런 흐름을 선도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