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Oil, 마진 개선으로 예상 웃도는 실적 기대돼…목표가↑"-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하나증권은 15일 S-Oil에 대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원유 공식판매가격(OSP) 인하와 파라자일렌(PX) 시황 개선으로 예상을 웃도는 실적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S-Oil은 올해 4분기 495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하나증권은 추정했다. 현재 집계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 2886억원을 72% 웃돌 것이란 추정치다.

    윤재성 하나증권 연구원은 “유가 하락에 따른 재고관련 손실이 발생하겠지만, 정제마진 개선 효과가 더 클 것”이라며 “석유화학 부문도 적자가 축소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1분기에도 호실적이 어어질 것으로 하나증권은 내다봤다. OSP가 배럴당 1.7달러 인하돼 정제마진이 개선되고, 원유정제 부산물인 PX 마진은 직전분기 대비 톤당 50달러가 확대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하나증권은 S-Oil의 내년 1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도 컨센서스(2785억원)보다 94% 많은 5399억원을 제시했다.

    윤 연구원은 “향후 컨센서스에 정제마진 개선, OSP 하락, PX 마진 개선 등이 반영될 것”이라며 “그 이전에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하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언제 이렇게 올랐대"…계좌 열어본 개미들 '깜짝' [분석+]

      정유사 4분기 실적에 청신호가 켜지면서 관련주 주가가 불을 뿜고 있다.12일 주식시장에서 S-Oil은 전일 대비 6.45% 오른 8만75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GS도 6.69% 뛴 6만600원을 기록했다. 이달 ...

    2. 2

      S-Oil, 4분기 호실적 전망에 '급등'

      S-Oil 주가가 4일 장 초반 급등세다. 올 4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둘 것이란 증권가 분석에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이날 오전 9시18분 현재 S-Oil은 전 거래일보다 5400원(7.47%...

    3. 3

      "에쓰오일, 정제마진 올라 실적 개선…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4일 S-Oil(에쓰오일)의 목표주가를 기존 7만4000원에서 8만8000원으로 높였다. 정제마진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면서다. 글로벌 정유업체의 주가가 상승한 점도 목표 밸류에이션을 높인 요인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