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대통령실 공공갈등조정비서관에 주진우 전 서울시 정책특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속보] 대통령실 공공갈등조정비서관에 주진우 전 서울시 정책특보
    대통령실은 27일 공공갈등조정 비서관에 주진우 전 서울시 정책특보, 공공갈등조정 행정관에 박지호 씨를 각각 선발했다고 밝혔다.

    전성환 경청통합수석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공개채용을 진행한 결과 이같이 선발됐다고 전했다. 역대 정부에서 비서관급 인사를 공개채용으로 선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 수석은 주 신임 비서관에 대해 "서울시 정책특보와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원장을 역임했다"며 "서울시 정책특보로 재직 시 서울 지하철 파업을 앞두고 노사 협상 타결에 기여했고, 겸손하고 온화한 성격과 다양한 민관 공공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했다.

    박 행정관에 대해선 "12년 이상 아파트 분쟁 등 이웃 분쟁 조정부터 지자체 현안, 국가 정책 의제에 이르는 다양한 갈등 현장에서 활동한 현장 전문가"라고 했다.

    전 수석은 "이번에 선발된 비서관과 행정관은 그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관계부처와 협조해 정부의 갈등관리정책 설계하고 이해 관계의 충돌 상황을 점검하고 경청·조정하는 업무를 맡게된다"고 부연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트럼프, 말레이서 다음 순방지 일본으로 출발

      재집권 후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첫 방문지인 말레이시아에서의 1박 2일 일정을 마쳤다. 다음 목적지는 일본이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도쿄...

    2. 2

      [속보] 캄보디아 총리, 李 대통령에 "대학생 사망 심심한 위로"

      훈 마네트 캄보디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에게 "최근 한국인 대학생 한 명이 사망하는 불행한 일이 있었다. 이 사건에 대해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캄보디아 내 한국인 납치·구금 사태를 언급했다.한-아세안...

    3. 3

      [속보]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금주 중 피의자 소환

      순직해병 특별검사팀이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을 이번 주중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예정이다.정민영 특검보는 27일 브리핑에서 "오 처장에 대한 조사가 곧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시기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