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루밍비트, AI 분석 플랫폼 '서프'와 글로벌 가상자산 리서치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루밍비트, AI 분석 플랫폼 '서프'와 글로벌 가상자산 리서치 협력
    1400만명의 디지털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최대 경제 미디어 한경미디어그룹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계열사 블루밍비트가 암호화폐 전문 인공지능(AI) 분석 플랫폼 서프(Surf)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서프는 복잡한 블록체인 데이터를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투자 정보로 변환해주는 암호화폐 특화 AI다. 암호화폐판 블룸버그(실시간 금융 데이터 제공 서비스)와 챗GPT(대화형 AI)를 결합한 서비스를 지향한다. 서프를 활용하면 뉴스, 거래소, 분석 플랫폼 등을 통해 일일이 확인해야 했던 투자 정보를 AI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로 얻을 수 있다.

    블루밍비트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서프를 활용해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서프는 파트너십을 토대로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암호화폐 AI 툴 분야의 선두주자를 노릴 방침이다.

    김산하 한경 블루밍비트 대표는 "이번 협업은 블루밍비트 콘텐츠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시도"라며 "서프와 함께 글로벌 크립토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라이언 리 서프 공동창립자는 "암호화폐 리서처들은 과도하게 분산된 정보 때문에 기사나 보고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서프는) 크립토 특화 AI가 업계 리서처들을 돕고 가장 소중한 자원인 시간을 되찾아줄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새내기주' 리브스메드, 코스닥 상장 첫날 장 초반 10%대 상승

      의료기기 기업 리브스메드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장 초반 10% 넘게 상승하고 있다.24일 오전 9시37분 현재 리브스메드는 공모가(5만5000원) 대비 5800원(10.55%) 오른 6만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 2

      코스피, 소폭 상승 출발…당국 구두개입에 환율 급락

      코스피지수가 24일 장 초반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경제가 '깜짝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트럼프 행정부가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를 보류하면서 양국 간 무역갈등 완화 기대가 일부...

    3. 3

      엔켐, 글로벌 1위 CATL과 전해액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

      2차전지 전해액 제조업체인 엔켐이 급등하고 있다. 글로벌 1위 2차전지 기업인 CATL에 전해액을 공급하기로 하는 계약을 맺을 예정이라고 밝힌 영향이다.24일 오전 9시16분 현재 엔켐은 전일 대비 9500원(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